일상/내돈내산 맛집

종로구 재동 안국역 블루리본 서베이 맛집 북촌 깡통만두 웨이팅 후기

TaeDy.I.T. 2023. 3. 27. 06:02
반응형

오늘은 서울 종로구 재동 북촌로에 위치한 깡통만두를 소개합니다.

깡통만두는 안국역2번 출구에서 150m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1층
전화번호 : 02-794-4243

 

 

 

깡통만두 외관
깡통만두 외관
깡통만두 블루리본
깡통만두 블루리본

깡통만두 외관입니다.

깡통만두는 블루리본 서베이 에서 10년 연속 인정을 받은 곳 입니다ㅎㅎ

블루리본 서베이란 우리나라의 미슐랭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쨋든 블루리본을 받았다는건 맛집 인정이라는 곳!!!
 

 

깡통만두 영업시간
깡통만두 영업시간

깡통만두는 1988년부터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

평일은 11:30 ~ 21:00
토요일과 공휴일은 11:30 ~ 20:00입니다.

단, 재료 소진 시 영업 종료입니다~
 
 

깡통만두 테이블링
깡통만두 테이블링

 저는 토요일 오후 12시쯤 테이블링으로 예약을 하였는데 앞에 대기팀이 50팀....진짜 후덜덜 합니다. 
 
 

깡통만두 주의사항
깡통만두 줄서기 주의사항

예약 후 40분 정도 주변 구경을 하고 깡통만두를 방문 해 보았는데 대기팀이 너무 많아서 대기를 조기마감 한다고 써 붙여져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예약 한 사람들은 괜찮지만 앞으로 오는 손님은 못 받는다는 것 입니다.

얼마나 맛집이면 이 정도 일까 더 궁금해졌습니다.

저는 예약 후 1시간 30분정도 후 입장하였습니다.  
 

 

깡통만두 소개
깡통만두 소개

깡통만두의 모든 메뉴는 매일 아침 직접 뽑은 생면과 손수 다져 빚은 만두, 12시간이상 우려낸 사골육수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글 귀를 보니 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ㅎㅎ
 

 

깡통만두 인기메뉴
깡통만두 메뉴
깡통만두 메뉴

메뉴입니다.

인기메뉴는 만두전골, 칼만두, 비빔국수, 반반, 모듬전, 육전입니다.
저는 칼만두, 비빔국수SET, 김치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ㅎㅎ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 합니다~
 

 

깡통만두 기본반찬
깡통만두 기본반찬

기본 반찬입니다.

양파절임, 열무김치, 김치입니다ㅎㅎ
세가지 다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ㅎㅎ
 

깡통만두 칼만두
깡통만두 칼만두

칼만두 입니다.

칼국수와 만두 3알이 들어있는데 고기, 해물, 김치 이렇게 3알이 들어 있습니다.

해물에는 엄청 큰 새우가 들어 있더라구요ㅎㅎ
국물은 진짜 맑고 깔끔한 맛이였고 면은 쫀득하고 만두는 진짜 옛날에 할머니가 빚어 주신 맛이 였습니다ㅎㅎ

옛날 생각도 좀 나고 정말 진짜 맛있었습니다ㅎㅎ깔끔했습니다~

 
 

깡통만두 김치만두
깡통만두 김치만두

김치만두 입니다.

개인적으로 김치만두를 좋아하는데 정말 진짜 맛있었습니다.

옛날에 할머니가 빚어 주시 던 그 맛이였습니다ㅎㅎ

만두 안의 속은 꽉찼고 만두피는 쫀득쫀득 하였습니다ㅎㅎ
 

 

깡통만두 비빔국수SET
깡통만두 비빔국수SET
깡통만두 비빔국수 비빔
깡통만두 비빔국수 비빔

비빔국수 SET 입니다.

비빔국수 위에 올려져 있는 고명은 육전입니다.

비빔국수에 육전이 올라가 있어서 정말 신기했습니다ㅎㅎ

육전이 빨개 질 때 까지 잘 비벼줘야 한다고 합니다~

맛은 비빔국수의 양념이 진짜 새콤하고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ㅎㅎ

곧 여름인데 여름에 먹으면 시원할 것 같은 맛이였습니다ㅎㅎ

 

추가 한 만두는 다 못먹어서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는데 식은 후 집에서 다시 데펴 먹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ㅎㅎ

 

이상 서울 종로구 재동 북촌로에 위치한 깡통만두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