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내돈내산 맛집

숯불에 닭을 통으로 오랜시간 구워 담은 이영자가 추천한 연남동 연리단길 맛집 계담다 프리미엄 로스트 치킨

TaeDy.I.T. 2023. 5. 2. 07:52
반응형

오늘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계담다를 소개합니다.
다수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연리단길 맛집입니다~
맛있는녀석들, 신상출시편스토랑, 생방송오늘아침,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투데이 등등에 출연한 곳입니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520m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3-20 지1층, 1층
전화번호 : 0507-1321-1881
영업시간 : 12:00 ~ 01:00 (일 ~ 목)
                  12:00 ~ 02:00 (금, 토)

 

 

계담다
계담다
계담다 입간판계담다 입간판2
계담다 입간판

계담다 외관 입니다~
계담다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계담다 찾아 가실때 메인 출입구는 우측에 계단을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층에 올라가시면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십니다ㅎㅎ
 
 

계담다 이영자 사인계담다 맛있는녀석들
계담다 맛있는녀석들
계담다 연예인 사인
계담다 연예인 사인

계담다 2층 내부 모습입니다~
2층에 올라가시면 맛있는녀석들 포스터가 딱 붙어 있습니다ㅎㅎ
이영자님을 비롯해 연예인분들 사인도 붙어 있습니다.
저는 뭔가 연예인들 사인이 붙어 있으면 맛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계담다 내부계담다 인테리어
계담다 인테리어
계담다 테이블 셋팅
계담다 테이블 셋팅

1층 내부 모습입니다~
조명이 너무 이쁘고 내부에 여러 닭 그림들이 걸려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ㅎㅎ
조명덕에 고급진 인테리어가 더욱 고급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각 테이블 위에는 냅킨, 수저, 포크, 나이브, 집게, 물티슈, 컵, 휴대용가스레인지 등이 셋팅 되어 있습니다~
 
 

계담다 설명계담다 이벤트
계담다 이벤트

계담다의 닭고기 살이 불은 빛을 띠는 것은 핑킹현상이라고 합니다.
미오글로빈 단백질로 인해 살이 붉게 보인다고합니다.
고온에서 1시간 30분동안 구워 충분히 다 이은 상태로 제공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ㅎㅎ
그리고 이벤트를 하는데 인스타에 계담다를 태그하고 게시물 업로드시 중국식 뜨끈계란탕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계담다 메뉴2계담다 메뉴3
계담다 설명
계담다 메뉴
계담다 메뉴

메뉴 입니다~
치킨, 샐러드, 메인 , 주류, 칵테일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크림담닭, 백김치 하프를 주문하고 음료로는 미도리 샤워를 주문하였습니다ㅎㅎ
 
 

계담다 소스
계담다 소스와 무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스와 치킨 무입니다~
소스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빨간 소스는 맵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얀소스가 맛있었습니다ㅎㅎ
 
 

계담다 중국식 계란탕
계담다 중국식 계란탕

중국식 계란탕입니다~
인스트 이벤트를 참여하려고 하던 찰나에 사장님께서 알아서 서비스로 주셨습니다ㅎㅎ
중국식이라 그런지 아주 살짝 향신료 같은 냄새가 났습니다~
예민한 분들은 좀 싫어 하실수도 있을거 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맛있었습니다ㅎㅎ
 
 

계담다 미도리 샤워
계담다 미도리 샤워

미도리샤워 입니다~
색이 너무 이쁘더라구요~
초록색의 미도리샤워와 체리 레몬 색이 너무 조화롭고 이쁘더라구요ㅎㅎ
미도리샤워는 알콜맛은 전혀 나지 않았고 맛있었습니다~
 
 

계담다 백김치 하프
계담다 백김치 하프

백김치 하프입니다~
백김치라고 했는데 저희가 흔히알고 있는 백김치의 비쥬얼이 아니였습니다ㅎㅎ
샐러드 느낌이 더 강한 비쥬얼이였어요~
맛이 먼가 묘하게 김치의 시원한 느낌도 나고 치즈맛도 살짝나는데 처음먹어보는 맛이였는데 엄청 맛있었어요ㅎㅎ
샐러드 같으면서도 김치같은 느낌이였어요.
그런데 묘하게 조화롭고 맛있었습니다.
치킨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ㅎㅎ
 
 

계담다 크림담닭
계담다 크림담닭
계담다 크림담닭 닭다리
계담다 크림담닭 닭다리

크림담닭 입니다~
비쥬얼이 진짜 끝내줍니다ㅎㅎ
참고로 우동면사리도 추가 했습니다!!!
빵을 소스에 적셔먹으면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크림이라 느끼 할 수도 있겠다 생각했었는데 청양고추도 있고 소스안에 고추들이있어서 느끼하지않고 오히려 매콤하더라구요ㅎㅎ
크림담닭 안에 떡, 감자, 구운마늘, 당근 등등이 들어가있었습니다ㅎㅎ
1시간 30분동안 구워서 그런지 살이 진짜 엄청 부드럽고 야들야들했습니다!!!
닭가슴살도 부들부들하고 사르르 녹더라구요ㅎㅎ
개인적으로 닭가슴살 싫어하는데 처음으로 맛있다고 느껴보았네요~
옥수수는 너무너무 달콤하고 맛있더라구요ㅎㅎ
저도 우동면사리 추가했지만 우동면사리는 꼭 추가해서 드세요ㅎㅎ강추입니다!!!
우동면은 소스가 스며들도록 좀 더 끓여서 시간을두고 먹으면 더욱 맛있더라구요ㅎㅎ


이상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계담다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