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내돈내산 맛집

동해 바다에서 직접잡은 참문어로 요리하는 문어해물탕 강원도 삼척 맛집 일품해물탕(feat. 예약필수)

TaeDy.I.T. 2023. 5. 10. 07:09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삼척 동해 바다에서 직접 잡은 참문어로 끓인 문어해물탕 맛집인 일품해물탕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 입니다~

 

주소 : 강원 삼척시 진주로 30-26
          남양동 34-6
전화번호 : 033-574-1412
영업시간 : 11:00 ~ 21:00 (화 ~ 일)
                  (재료소진시 마감)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일품해물탕
일품해물탕
일품해물탕 영업시간
일품해물탕 영업시간

일품해물탕 외부 모습입니다.

직접 잡은 문어로 요리한다고하네요ㅎㅎ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품해물탕 예약필수
일품해물탕 예약필수

저는 예약제인지 모르고 방문하였는데 예약제더라구요ㅠㅠ

그런데 다행히 딱 1자리 남았다고 해서 입장 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배를 띄워서 문어를 잡기때문에 물량이 한정적이여서 예약제로만 운영된다고 합니다.

방문하 실 분들은 꼭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일품해물탕 방송일품해물탕 방송2일품해물탕 방송3
일품해물탕 방송
일품해물탕 연예인사인
일품해물탕 연예인사인

생생성보, 생방송투데이등 각종 방송에도 출연하였더라구요~

그리고 연예인분들도 많이 방문하신거 같더라구요ㅎㅎ

 

 

일품해물탕 메뉴
일품해물탕 메뉴
일품해물탕 원산지
일품해물탕 원산지

메뉴 입니다~

문어해물탕, 문어비빔밥, 문어숙회, 자연산해삼, 자연산골뱅이, 도루묵찜, 도토리묵무침등을 판매하고있습니다~

원산지는 전부 국내산이더라구요ㅎㅎ

문어해물탕 포장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문어해물탕 소와 문어비빔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일품해물탕 기본반찬일품해물탕 기본반찬2
일품해물탕 기본반찬
일품해물탕 소스
일품해물탕 소스

기본 반찬입니다~

김치, 도토리묵, 콩나물무침, 동치미 등등이 있습니다.

동치미 국물이 정말 맛있더라구요ㅎㅎ

몇번을 리필해서 먹었는지 모르겠네요ㅎㅎ

사장님께서 설명 해주시는데 소스는 간장넣고 마늘, 와사비, 고추, 식초 두방울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ㅎㅎ

마늘과 와사비로 본인 입맛에 맛게 조절하시면됩니다~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1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2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3
일품해물탕 문어해물탕3

문어해물탕 소짜입니다~

처음에는 해물탕만 가져다 주시고 손질 된 문어를 따로 올려주시더라구요ㅎㅎ

팔팔 끓이고 문어 손질까지 사장님께서 직접 해주시더라구요~

문어 손질 해주시면서 깨알같은 개그도 해주셔서 재밌었습니다ㅎㅎ  

문어해물탕안에는 생선, 새우, 생선알등 엄청 푸짐하고 다양하게 들어 있더라구요ㅎㅎ

국물이 시원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문어는 진짜 완전 쫀득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문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였는데 진짜 쫀득하고 엄청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쫀득 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쫀득하고 맛있었습니다!!!

 

문어 해물탕 맛있게 먹는 방법

1. 동해안 참문어는 오래 익혀도 질겨지지 않다고 합니다.

2. 국물의 간이 맞으면 불을 끄지 말고 최대한 낮추어 먹으라고 합니다.

3. 생선 가시를 조심하고 문어는 각종 야채들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4. 라면이나 칼국수 사리와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일품해물탕 문어비빔밥
일품해물탕 문어비빔밥
일품해물탕 문어비빔밥2
일품해물탕 문어비빔밥2

문어 비빔밥 입니다~

김 아래 계란후라이가 있고 계란을 들추어 보니 문어가 가득 들었더라구요ㅎㅎ

개인 입맛에 맞게 고추장을 넣고 비벼 드시면 됩니다~

특이하게 비빔밥에 사과가 들어있는데 비빔밥이 상큼하고 맛있더라구요ㅎㅎ

문어가 가득들어서 그런지 비빔밥 식감이 쫀득하고 좋으면서 맛있었습니다!!!

 

예약제인데 운좋게 입장할 수 있었고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ㅎㅎ

먹으면서 부모님도 모시고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이상 강원도 삼척 동해 바다에서 직접 잡은 참문어로 끓인 문어해물탕 맛집인 일품해물탕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