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내돈내산 맛집

삼척 로컬 맛집 리스트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광산지역 노동자들의 삶의 애환과 문화적 배경

TaeDy.I.T. 2023. 5. 16. 06:02
반응형

오늘은 1960년대 주머니 사정이 변변치 못한 시절 광산지역 노동자들의 삶의 애환과 문화적 배경에서 탄생한 물닭갈비 맛집인 동해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입니다!!!

주소 : 남양동 5-25
          강원 삼척시 사대1길 18-38
전화번호 : 033-572-7676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일)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의 기원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의 기원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외관입니다~

물닭갈비라는걸 들어본적도 본적도 먹어본적도 없어서 너무 궁금했습니다ㅎㅎ
내부에 물닭갈비의 기원이 잘 설명 되어 있더라구요~

읽어보니 가슴아프게 탄생한 음식이더라구요.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내부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좌석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내부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내부 모습입니다~

인터넷에 영업시간은 11시부터라고 되어 있었고 저희는 주말 오후 12시 쫌 안되어서 방문하였는데 손님이 한분도 안계시더라구요.

맛집이라고 했는데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좀 당황스러웠어요ㅎㅎ

그런데 알고보니 사장님께서 몸이 좀 편찬으셔서 12시부터 영업시작하신지 좀 되셨다구 하시더라구요ㅠㅠ

방문하 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저희가 처음으로 입장하고 조금 있다가 보니 손님이 많이 오시더라구요ㅎㅎ

방으로 된 테이블도 있고 단체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게는 넓고 앉을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방송출연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연예인사인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방송출연과 연예인사인

내부 한쪽에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에 나온 화면 캡쳐와 연예인 분들 사인이 있더라구요ㅎㅎ
맛집에 이런것이 없으면 좀 섭섭하죠ㅎㅎ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메뉴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메뉴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원산지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원산지

메뉴입니다~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메뉴는 물닭갈비 원메뉴입니다!!!

그만큼 물닭갈비에 진심이고 자부심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어요ㅎㅎ

원산지는 전부 국내산입니다!!!

저는 물닭갈비 보통맛 2인분과 우동사리를 추가하였어요ㅎㅎ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테이블 셋팅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테이블 셋팅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기본반찬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기본반찬

테이블 셋팅과 기본반찬입니다.

테이블지가 정갈히 있고 숟가락과 젓가락은 시가 적힌 종이 봉투에 담겨져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 김치, 양배추샐러드가 나옵니다~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 보통맛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물닭갈비

물닭갈비 보통맛 2인분과 우동사리입니다~

미나리, 쑥갓, 부추, 팽이버섯등 어마어마하게 야채가 올라가 있더라구요ㅎㅎ

끓이는데 각종 야채향이 어우러진 냄새가 나는데 너무 향긋하더라구요~

보통맛은 맵지는 않았습니다~

사장님께서 매운맛이 신라면 맵기 정도라구 하시더라구요ㅎㅎ

닭갈비는 부들부들하였고 각종 야채랑 같이 먹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특히 미나리와 물닭갈비가 너무 잘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볶음밥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볶음밥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볶음밥 완성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볶음밥 완성

볶음밥을 빼먹을 수 없겠죠?ㅎㅎ

1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볶아 주십니다!!!

밥을 국자로 볶으시는데 철판과 부딪칠 때 마다 종소리가 나더라구요ㅎㅎ

철판에서 종소리가 나서 신기하다고 하니 철판이 종을 만드는 주물로 만들어져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직접 주문 제작하신거라고 하는데 이 철판이 맛의 비법중 한개에 속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주물 철판에 밥을 볶아서 그런지 볶음밥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상 동해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엄마손태백물닭갈비 1호점 이였습니다.

반응형